티스토리 뷰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이 드디어 끝났다.

2018년 7월 18일에 시작해서 2020년 7월 17일 에 확정으로 끝났다.
위에 사진은 요번주에서야 처리가 다 끝난 사진을 올렸지만

저번주까지만 해도 기업기여금과 정부 지원금 마지막 부분이 들어오지 않아서
만기 신청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회사에서 처리 해야 할 것이 있으니 기다리면 보통 2~3주 내로
들어온다고 하길래 기다렸는데 깜깜 무소식..

한달이 조금 넘게 기다리다 인사부서에 진행상황에 대해 요청을 하고 나서야
처리해야 할 것이 한개 남았다는 것을 알았다.

바로 분기마다 신청하던 지원금 신청 확인서 작성!
아래 화면에서 빨간박스에 있는 부분만 작성하고 나머지는 회사에서 처리해준다.

양식이 정해져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활용하던 신청 확인서 양식은 아래와 같았다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진행하고 있는사람들은 분기마다 써서 제출하던 양식인데
만기때는 필요 없을 줄 알았는데, 마지막도 이 부분을 빨리 처리해줘야
기업 기여금과 취업 지원금 처리가 되는 것이었다.

중소기업청에서 메일 온거 보니 만기날인 7월18일에 왔었는데
바빠서 그런지 인사팀에서 처리를 안해줬었다 ㅠ

무튼 신청확인서 작성 후에 일이 진행이 되었고 1주일 후에
기업기여금과 취업지원금이 들어와 처음 화면과 같이 완벽한 만기가 되었다.

요약하자면,
회사에서 처리 해줄거 기다리지말고,
만기 도래하면 중소기업청이나 회사에 이야기하여
분기별 지원금 신청 확인서 및 양식을 빨리 제출하자.

'Zad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신청하기  (0) 2020.08.27
Let's begin.  (0) 2018.07.02
댓글